선과 면 흑백 9
2024. 10. 30. 16:09
콜로소
허성무-선과 면으로 깊게 표현하는 흑백 일러스트 완성
section 01_10 기본 동작 캐릭터 드로잉
1점 투시 2점 투시도에 인물 배치하기
이번 강 후기
강의 듣기 전: 으 도형화 잼없써
강의 들은 후 : 좀 재밌을지도??
결론
할 줄 모르니까 재미없었던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그리면서
그거 생각났음
마비노기에 그 대련인형 그거
공간배치 이용하기 위해 유선보다 직육면체와 원기둥을 이용한 도형화 인물 그리기
도형화해야 하는 이유는 공간을 고려햐여 배치하고 응용하기 위해서임
바로 상자그리는거 아니고
원 형태로 공간 대강 잡고 상자 그리기임
흉각은 기울기가 있으니까 아래쪽으로 조금 넓게 그려야 함
골반은 아래쪽으로 살작 좁게 그리기
정면에서 허리 숙이기
골반을 그대로 둔 상태에서 허리를 숙이기(골반 살짝 틀어짐)
흉각 윗면이 가까워지면서 좀 커짐
흉각 아랫면이 살짝 들림 좌우간 너비도 약간 집중도 느낌으로
머리도 약간 넓어지면서 납작해짐
평행선과 집중도 공유하게 그리기
짧아질수록 곡률 강해짐
자연스럽게 반측면 그릴 수 있음
소실점 밖으로 벗어나면 왜곡도가 일어나니까 주의하며 배치하기
집중도 많이 안보이니까 중간중간에 그려주기
멀리 있을수록 집중도가 작아진다.
허리 숙인거 먼저 그려주기
눈높이 걸쳐지면 그냥 수평으로 그으면됨
기본적으로 방향을 띈다 = 짧아진다를 내포함
길이자체가 짧아지지 않으면 깊이에대한 방향은 없다고 봐야함
담 강의는 3점투시
열심히 들어야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