콜로소

허성무-선과 면으로 깊게 표현하는 흑백 일러스트 완성

section 01_10 기본 동작 캐릭터 드로잉

1점 투시 2점 투시도에 인물 배치하기

이번 강 후기

강의 듣기 전: 으 도형화 잼없써

 

 

강의 들은 후 : 좀 재밌을지도??

결론

할 줄 모르니까 재미없었던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그리면서

그거 생각났음

마비노기에 그 대련인형 그거

 

 

 

공간배치 이용하기 위해 유선보다 직육면체와 원기둥을 이용한 도형화 인물 그리기

도형화해야 하는 이유는 공간을 고려햐여 배치하고 응용하기 위해서임

바로 상자그리는거 아니고

원 형태로 공간 대강 잡고 상자 그리기임

흉각은 기울기가 있으니까 아래쪽으로 조금 넓게 그려야 함

골반은 아래쪽으로 살작 좁게 그리기

 

 

정면에서 허리 숙이기

골반을 그대로 둔 상태에서 허리를 숙이기(골반 살짝 틀어짐)

흉각 윗면이 가까워지면서 좀 커짐

흉각 아랫면이 살짝 들림 좌우간 너비도 약간 집중도 느낌으로

머리도 약간 넓어지면서 납작해짐

평행선과 집중도 공유하게 그리기

짧아질수록 곡률 강해짐

 

 

자연스럽게 반측면 그릴 수 있음

소실점 밖으로 벗어나면 왜곡도가 일어나니까 주의하며 배치하기

집중도 많이 안보이니까 중간중간에 그려주기

멀리 있을수록 집중도가 작아진다.

허리 숙인거 먼저 그려주기

눈높이 걸쳐지면 그냥 수평으로 그으면됨

기본적으로 방향을 띈다 = 짧아진다를 내포함

길이자체가 짧아지지 않으면 깊이에대한 방향은 없다고 봐야함

담 강의는 3점투시

열심히 들어야지

 

'그림공부 > 선과 면으로 깊게 표현하는 흑백 일러스트 완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선과 면 흑백 8  (0) 2024.10.30
선과 면 흑백 7  (0) 2024.10.30
선과 면 흑백6  (0) 2024.10.30
선과 면 흑백5  (0) 2024.10.30
선과 면 흑백 4  (0) 2024.10.30
AirDrop
😛에서 사진을 공유하려고 합니다.
Photo Booth
CHOCHO😲😲
FaceTime Video
End